요즘은 날이 정말 화창하고 온화해서 기분 좋게 나들이하기 너무 좋은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벚꽃이 지는 것이 아쉬웠다면, 형형색색 아름다운 튤립의 개화를 즐겨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오늘은 아름다운 튤립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서울숲 튤립 나들이, 위치, 주차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봄꽃 나들이도 하고 예쁜 추억도 많이 만드셨으면 좋겠네요.
서울숲 튤립 : 봄꽃 명소
서울숲은 평소 넓은 잔디밭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도 있고 문화생태공원 등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어서 나들이 명소로 손꼽히는데요. 튤립이 만발하는 기간에는 화사한 꽃들의 향연에 더욱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에요.
튤립의 개화시기는 보통 4~5월인데요. 지금 서울숲에는 이미 한창 피기 시작한 튤립이 형형색색 아름다운 색으로 물들어 있는 장관을 볼 수 있어요.
올해는 30여 종, 10만8천 송이의 튤립이 다른 봄꽃과 함께 화사함을 뽐내고 있으니, 다양한 색상으로 화려하게 물든 튤립을 배경으로 인생사진 한번 찍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특히, 서울의 핫플인 성수동에 위치한 만큼 주변 핫플레이스 맛집을 이용하기에도 아주 좋아서 데이트 코스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참고로, 서울숲 튤립축제가 따로 있지는 않아요. 튤립이 활짝 피면 그냥 그 자체로 즐기시면 되는데요. 많은 분들이 이 시기를 축제라고 여기셔서 서울숲 튤립축제라는 이름도 나오는 것 같아요.
서울숲 튤립 나들이 정보
- 위치 : 서울숲공원(서울시 성동구 뚝섬로 273), 파크1 (2번 출입구)
- 운영시간 : 연중무휴
- 이용료 : 무료
- 지하철 : 수인분당선 서울숲역, 2호선 뚝섬역
서울숲은 파크1에서 파크4까지 매우 크게 조성되어 있는데요. 그중에 튤립은 파크1에서 보실 수 있어요. 실제로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이 파크1이기도 해요.
파크1에서 2번 출입구로 들어오면 서울숲의 상징과도 같은 군마상을 볼 수 있어요. 그 군마상 뒤로 보이는 거울연못 옆길부터 호수까지 갖가지 색채와 종류의 10만여 송이 튤립이 쭉 이어져 있어요. 이곳이 서울숲 튤립 메인 위치에요.
대중교통(지하철)을 이용한다면, 수인분당선 서울숲역 3, 4, 5번 출구에서 5분 정도 걸으면 서울숲 파크1에 도착하고, 2호선 뚝섬역 7번 출구에서 8분 정도 걸어서도 갈 수 있어요. (주차 정보는 글을 더 내려보시면 있어요)
서울숲 튤립 포토 스팟
튤립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서울숲 튤립 정원에 왔다면, 멋진 인생샷 하나 남기는 건 당연한 코스겠죠?
1. 거울연못 튤립길
거울연못 옆길에서 거울연못까지 이어지는 길을 따라 만개한 형형색색의 튤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보세요. 튤립이 주는 화사함과 거울연못에 비친 튤립의 은은함까지 더해져 수채화 같은 낭만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거예요.
2. 군마상
군마상은 그 자체로도 충분히 사진 찍기에 멋지지만, 그 주변으로 빨갛고 노란 예쁜 튤립이 있어 더 예쁜 배경을 연출하는데요. 특히, 군마상은 찍는 각도에 따라 느낌이 다르고, 굉장히 역동적인 느낌을 잘 나타내고 있어서 사진을 보는 재미가 배가 되는 효과가 있어요.
햇살은 화창하고, 하늘은 파랗고, 푸른 잔디와 화려한 색상의 튤립은 군마상과 조화를 이뤄, 어떻게 찍어도 감각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3. 모퉁이 정원
모퉁이 정원에는 다양하고 많은 수의 튤립이 색을 지어 펼쳐져 있어 어떤 각도에서 사진을 찍어도 예쁜 사진이 나와요. 튤립의 색상이 이렇게나 다양하구나! 느낄 수 있답니다.
그 외에도 한 걸음 한 걸음이 포토존일 정도로, 튤립이 만개한 모든 곳이 다 아름다우니 봄꽃 한가득, 봄 향기 한가득 머금은 사진 많이 담아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서울숲 주차 정보
서울숲 주차장은 여유가 많지 않아 이용하기가 어렵지만, 생각보다 다양한 곳에 주차가 가능해요. 자동차로 오신다면, 아래 주차장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1. 서울숲 주차장
- 서울 성동구 성수동1가 643
- 주차요금 : 30분 900원, 1시간 1,800원
-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 89
- 주차비 : 30분 1,800원, 1시간 3,600원
- 서울숲 주차장 대비 여유는 있지만, 회원 우선으로 주차합니다.
- 주차장에서 서울숲까지 도보 1분 거리라 가까워요.
3. 디뮤지엄 주차장
-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 83-21
- 주차료 : 기본 30분 3,000원, 10분당 추가 1,000원
- 디뮤지엄 or 매장 이용 시, 각각 2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해요
- 주차하기 여유롭고 도보로 4분이면 서울숲까지 갈 수 있어 편리해요.
4. 뚝섬유수지 공영주차장
-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 11길 19
- 주차요금 : 30분 900원, 1시간 1,800원
- 주차장에서 서울숲까지 도보로 5분 거리에요.
- 전기차 충전도 할 수 있어요.
5. 누디트 서울숲 주차장
-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 6
- 주차비 : 기본 30분 2,000원, 10분당 추가 1,000원, 5시간권 10,000원
- 누디트 식당을 이용하면, 1시간까지 무료 주차가 가능해요.
- 도보로 6~8분이면 서울숲까지 갈 수 있어요.
오늘은 서울의 튤립 명소, 서울숲 튤립 나들이를 위해 위치와 포토스팟(포토존), 주차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봄에서 여름이 되기 전 꽃구경하기 좋은 시기인 만큼, 평일 혹은 주말에 좋은 사람들과 서울숲 튤립정원 봄나들이 가셔서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4 에버랜드 튤립축제 기간 입장료 총정리
에버랜드는 늘 놀거리와 볼거리가 넘치지만, 그중에 튤립 축제도 빼놓을 순 없죠. 올해는 산리오 캐릭터들이 함께 한다고 하니, 산리오 캐릭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더욱 희소식이 될 것 같
ionice.tistory.com
"와! 좋다! 서울야외도서관" 개장 | 이젠 호캉스 말고 북캉스!
따스한 햇살을 받으며 야외에서 책을 읽을 수 있는 여유 어떠세요? 서울시 10대 뉴스 1위에 선정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누렸던 서울야외도서관이 다시 열렸습니다. 서울광장, 광화문광장, 청계천
ioni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