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봄 인생샷 찍기 좋은 서울 벚꽃 명소 TOP 7

by ilink 2024. 3. 19.

봄 햇살이 내리쬐기 시작하니 슬슬 봄나들이 시동을 걸게 되는 요즘이에요. 봄 하면 또 벚꽃이잖아요? 곧 있으면 벚꽃 개화시기가 시작되면서 벚꽃이 눈꽃처럼 내리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늘은 벚꽃을 배경으로 인생샷 찍기 좋은 서울 벚꽃 명소 7곳을 알아볼게요.

 

 

 

서울 벚꽃 명소 TOP 7

올해는 날씨가 따뜻해서 벚꽃 개화 시기와 만개 시기가 좀 더 빨리 찾아올 거라고 해요. 벚꽃은 1~2주 정도만 활짝 피었다 지기 때문에, 벚꽃 구경을 어디로 갈지 미리 생각해 놓으면 좋아요.

벚꽃 개화 현황 보러가기

 

봄 인생샷 찍기 좋은 서울 벚꽃 명소 섬네일
사진 : 한국관광공사

 

 

 

 

1. 서울숲

 

위치 : 서울 성동구 뚝섬로 273

지하철 : 서울숲역(분당선), 뚝섬역(2호선)

 

벚꽃 시즌이 되면 서울숲에는 길 양옆의 벚나무로 벚꽃길이 끝없이 펼쳐져요. 벚꽃 터널을 만들어내는 풍경을 보면서 걷다 보면, 아름다운 풍경에 절로 사진을 찍게 만들죠.

 

특히, 바람의 언덕은 그중에서도 유명한 서울숲 벚꽃 명소예요. 벚꽃이 만개한 순간 바람의 언덕에서 사진을 찍으면, 누구나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을 거예요.

 

서울숲에서 벚꽃을 따라 걷다 보면 문화예술공원, 갤러리 정원 등 다양한 체험도 같이 할 수 있고, 개나리, 튤립, 산수유나무 등 화사한 봄꽃도 함께 볼 수도 있어서 더 풍성한 봄을 느낄 수 있답니다!

 

환전수수료 무료 해외여행 카드 비교 및 추천 (토스, 쏠트래블, 트래블로그, 트래블월렛) 바로가기

 

 

 

2. 여의도 윤중로 / 여의도 한강공원

 

위치 : 서울 영등포구 여의서로 윤중로 벚꽃길 / 여의동로 330

지하철 : 국회의사당(9호선), 여의나루역(5호선)

 

벚꽃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명소 중 하나가 바로 여의도!

 

여의도는 윤중로(여의서로)에서 벚꽃놀이를 즐길 수 있고, 한강공원(여의동로)에서 벚꽃 나들이를 할 수도 있어요.

 

윤중로는 한강을 옆에 끼고 1600여 그루의 벚꽃길이 길게 뻗어 있는데, 한강에서 불어오는 바람에 의해 떨어지는 벚꽃이 장관을 이루는 걸로 유명해요.

 

하늘에서 눈꽃이 내리는 것 같은 환상적인 장면을 보고 있자면, 자연스레 카메라를 꺼내들게 되실 거예요!

 

한강공원에서는 여의도 봄꽃 축제를 볼 수 있어요. 낮에는 화사하게 만개한 벚꽃과 함께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고, 밤에는 여의도의 야경과 함께 로맨틱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요.

 

 

 

3. 석촌호수

 

벚꽃길 이미지
사진 : 송파구

 

 

위치 : 서울 송파구 잠실동

지하철 : 잠실역(2,8호선), 석촌역(8,9호선)

 

석촌호수는 매년 봄이 되면 석촌호수 벚꽃 축제를 열어요. 이때가 되면, 석촌호수에 2km 넘게 이어진 벚꽃길이 낮에는 눈부시게 화사하고, 밤에는 전 구간 밝혀진 조명으로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무척이나 아름답답니다.

 

낮이건 밤이건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내기 때문에 다양한 배경으로 사진찍기 좋아요.

 

특히, 롯데월드 성을 배경으로 하는 인생샷 포토존으로 유명하기도 한데요.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와 연결되는 구름다리에서 사진을 찍으면 멋진 사진을 얻을 수 있어요. 이 포토스팟은 석촌역보다 잠실역에서 가면 더 빨리 갈 수 있어요.

 

석촌호수 벚꽃 축제 기간에는 다양한 문화예술 및 전통예술 공연과 음악회도 선보이고, 캐리커처, 체험전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많아서 지루할 틈이 없어요. 실제로 2030이 뽑은 1위에 빛나는 수도권 벚꽃 명소라고 해요.

 

 

 

4. 남산

 

위치 : 서울 용산구 남산공원길 105

지하철 : 명동역(4호선), 동대입구역(3호선), 충무로역(3,4호선)

 

남산은 사시사철 사람들이 많이 찾는 명소인 만큼, 벚꽃 시즌도 빼놓을 수는 없겠죠?

 

남산은 지대가 높아 벚꽃이 늦게 피는 편이에요. 그래서, 다른 곳에서 벚꽃 만개 시기를 놓쳤다면, 남산을 노려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남산 둘레길을 천천히 걸으면서 벚꽃이 만들어낸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으실 거예요. 야경과 어우러진 밤 벚꽃도 즐겨보세요!

 

 

 

5. 서울 어린이대공원

 

위치 : 서울 광진구 능동로 216

지하철 : 어린이대공원역(7호선), 아차산역(5호선)

 

서울 어린이대공원은 놀이동산, 동물원, 식물원이 대표적으로 떠오르겠지만, 정문에 있는 분수대에서 동물원 방향으로 가는 언덕길이 화사한 벚꽃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해요.

 

또, 구석구석 숨은 벚꽃 명당이 많아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한데요. 구의문 근방의 잔디밭은 벚꽃 명당 중 하나이기도 해요. 어느 각도에서 사진을 찍어도 잔디밭을 둘러싼 커다란 벚나무의 벚꽃이 배경으로 나와 사진 찍는 즐거움이 있을 거에요!

 

 

 

6. 안양천

 

위치 :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22길 20

지하철 : 안양역(1호선), 독산역, 금천구청역(1호선), 오목교역, 양평역(5호선)

 

안양천 벚꽃길은 안양천을 따라 양쪽으로 길게 뻗어있는 벚꽃길이 벚꽃 터널을 만들어요. 벚꽃길이 워낙 예뻐서 벚꽃 시즌이 되면 지역 주민이 봄나들이 가는 대표 장소에요. 사진 찍기에도 너무 좋고, 끝없이 이어지는 벚꽃 터널에서 벚꽃을 원 없이 보고 올 수 있답니다!

 

 

 

7. 정독도서관

 

정독도서관 벚꽃이 피어있는 길 이미지
사진 : AsiaA

 

 

위치 : 서울 종로구 북촌로5길 48

지하철 : 안국역(3호선)

 

정독도서관은 도서관 입구에서부터 벚꽃길이 터널처럼 펼쳐져요. 정독도서관 오르막을 오르면 풍성하게 피어있는 벚꽃이 감탄을 자아내요. 잔디밭에서는 벚꽃들 사이로 남산 타워가 보이도록 사진을 찍을 수도 있어요.

 

 

 

 

오늘은 봄에 즐길 수 있는 서울 벚꽃 명소 7곳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벚꽃 개화가 시작되면,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 가보시는 걸 추천드려요.